성장판 닫혀도 키크는 법 30초
- 일상정보
- 2020. 8. 21. 21:07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 방법
성장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아이들이 또래들 틈에서 머리 하나 차이가 나면 얼마나 속이 상할까요.
그저 내눈엔 예뻐보이고 사랑스럽지만 키가 크는 데에도 시기가 있는법입니다.
성장판이 닫힐나이가 되었는데도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 어떤 방법으로 키를 크게 할 수 있을지 노력할 방법을 알아봅시다.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 방법
성장판이란?
성장판은 팔과 다리 등 뼈에서 성장이 일어나는 부분입니다.
뼈와 뼈 사이에서 연골판 형태로 되어있고, 연골세포들이 활발하게 분열되면서 키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흔히 키성장에는 유전적인 요인이 많이 작용합니다.
하지만 후천적인 요인으로, 식습관, 호르몬, 성장판 자극 등 여러 외부요인에 의해서도 큰 차이를 낼 수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부모가 키가 많이 크지 않다면 이러한 요인들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성장판이 닫히는 징후?
우리의 키는 태아기에서 만2세까지 급성장기가 찾아오고 이후 사춘기 시기에 2번째 급성장기를 맞게 됩니다.
이후에는 성장속도가 서서히 줄어들고 성인 키를 맞이하게 됩니다.
성장판은 팔꿈채,어깨,무릎, 손목, 손가락 등 신체의 긴 뼈들의 양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이들의 성장판이 닫히는 징후는 2차 성장과 유사하기 때문에 우선 병원 방문을 통해 성장판 검사를 하고 정확한 진단을 하는 것이 급선무라 할 수 있습니다.
성장판이 닫히면 포기해야 하나?
우선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먼저 찾아봅시다. 첫번째는 성장판 자극 운동입니다. 어렸을적 줄넘기와 농구처럼 성장판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해줍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몸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어릴때 성장마사지를 해주는 것처럼 성장판 자극점을 자극해주고 충분한 이완을 해줍니다.
세번째는 키성장 클리닉 등에 방문해보는 방법입니다. 흔히 저의 경우도 한약이나 영양제도 많이 알아보곤 했는데 전문가와의 상담을 해보는것도 우리아이를 진단하는데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가 스마트폰을 많이보고 컴퓨터 게임을 많이하면서 척추나 허리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해 키성장에 방해를 받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성장할수 있는 시기는 많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여러 클리닉을 통해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영양섭취입니다.
식습관은 가장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게중에 입이 짧은 아이라던지 편식을 하고 있다면 이에 대한 대체식품을 골라 영양소를 섭취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두부, 육류, 미역, 계란, 우유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편식으로 잘 못먹는 음식들은 영양소를 확인해보고 영양제로 대체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키크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성장판 검사를 통해 완전히 닫혔음을 확인하더라도 자세교정이나 다른 보조적인 수단으로 우리는 훨씬 키가 큰 효과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낙담하지 마시고 무엇이든 해보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