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영양제 기준

키크는 영양제 소개

우리아이 영유아발달에 50% 미만만 되어도 가슴이 철렁하지 않으신가요? 저또한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백분율이 너무 낮게 나올떄는 걱정부터 앞서기 시작합니다.


분명 엄마 아빠는 표준 범위인데 아이가 작은게 모두 내탓인 것만같고 매일 늦게재우고 잘못먹였다는 죄책감에 우울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면서 잘때에는 키크는 영양제를 찾기도 하죠

키크는 영양제 소개키크는 영양제 소개


그래서 오늘은 우리아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줄 어린이 영양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키크는 영양제라고 소개했지만, 영양제만 먹으면 키가 큰다면 그건 정말 노벨상 받아야 할 수준 아니겠습니까? 저에게 키크는 영양제란 우리아이가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하루 적정량을 채워주는게 키크는 영양제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때, 나는 이정도 했다! 뭐 이런 느낌이죠. 아래에서 영양제 고르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키크는 영양제 영양소들간의 상관관계 바로알기


부모님들은 너무나 과잉정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미 영양제 먹이고 있는 중인데도 남들이 키크는 영양제를 먹고 효과를 봤다고 하면 기존에 먹고있는 것에 추가로 먹이다 보니 영양과잉이 되거나 오히려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로, 칼슘과 철분을 같이 먹이게 되면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두 영양소간 흡수 통로가 비슷해서 두 성분이 흡수에서 경쟁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칼슘과 철분을 모두 복용을 할때는 식전에 칼슘을, 식후에는 철분을 먹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아이 키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칼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칼슘의 경우 비타민D와 같이 섭취해야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A의 경우에는 비타민C처럼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아 과잉섭취의 위험이 높습니다.


키크는 영양제 무조건 먹어야 하나?


키크는 영양제라고 맘카페 등에 소문났다고 무조건 맹신하고 먹이는 것은 금물입니다. 우리아이가 고기나 야채 등 이미 잘먹고 건강하다면 사실 추가로 먹이는 것은 어찌보면 돈낭비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편식이나 입이 짧은 아이들에게는 부족한 영양소를 알고 먹이시길 추천합니다.


키크는 영양제 고르는 기준


시중에는 어린이 영양제 종류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아이커,아이키커,점프업하이정,세노비스 등등 유명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우리 아이가 어떤 음식이나 식품을 섭취하는지 보고 그에 따라 선택했습니다. 우유를 하루에 많이 먹어 칼슘은 많이 섭취하는데, 요즘 코로나로 바깥활동이 적어 비타민D의 하루 적정량에는 미치지 못하는 것 같아 비타민D가 충분히 있는 영양제를 우선순위로 골랐습니다. 반대로 우유 등 유제품을 잘 안먹어 칼슘이 부족한 경우에는 칼슘이 주로 들어있는 영양제를 고르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맛입니다. 키크는 영양제를 고르는 기준에서 정말 중요합니다. 아무리 영양소가 전부 골고루 들어있다해도 입맛에 맛지않다면 서랍안에 계속 방치하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 구입시에는 1개씩 구매하거나 샘플을 먹여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는 영양제의 형태입니다. 키크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방식은 정말 다양합니다. 가루로 되어있거나 젤리형태, 씹어먹는 형태, 알약형태 등입니다. 알약을 삼키니 못할수도 있고 씹어먹다 보면 입에 찌꺼기가 남아 이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분명 있습니다. 섭취형태도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