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용대출 총정리

직장인 신용대출직장인 신용대출

오늘 포스팅 주제는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입니다. 재직중에는 달달이 월급이 들어오지만 카드값에 보험료 등 지출이 워낙 많다보니 대기업 직원이 아닌이상 사실 목돈을 마련하기에는 몇년이 걸립니다. 그 기간 중에 자동차를 구매한다던가 큰 금액을 필요로 할땐 직장인 대출을 알아보게 되는데, 아래 직장인 대출 중에 접근이 쉬운 대표적인 3가지 상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직장인 신용대출1

첫번째는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입니다. 사실 카카오톡을 쓰기에 가장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관이며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어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2

기본적으로 카카오뱅크 상품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분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며 개인의 소득수준과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5억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3

저같은 경우 부동산 구입시에 디딤돌 대출도 받아보고, 현재 K사의 신용대출까지 상환하고 있는데 이 두 상품은 전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어서 항상 만기까지 갈지 혹은 중간에 비용부담을 해도 중간상환을 할지 고민을 하게 만드는데, 카카오뱅크의 직장인 신용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기때문에 부담없이 돈이 모일때마다 갚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4

카카오뱅크 직장인 신용대출은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데 총 4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먼저 △한도와 금리를 조회한 후에 △공인인증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재직/소득정보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그 후, 대출에 필요한 금액과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바로 대출이 실행 완료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5

대출이 처음이신분은 마이너스통장대출과 신용대출을 헷갈려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결론적으로 둘 다 신용대출 상품이 맞지만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대출한도 내에서 필요할때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그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하는 것이라면 신용대출은 대출 실행일에 대출금액을 입출금 통장에 한번에 받고 이후에 이자를 납부하게 되는 상품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6

카카오뱅크 직장인신용대출은 개인조건에 따라 상품이 3가지로 분류됩니다.

신용대출 : 연 3천만원이상, 재직6개월이상, 신용등급1~4등급

중신용대출 : 연3천만원이상, 재직6개월이상, 신용등급1~7등급

사잇돌대출 : 연1천5백만이상,재직3개월이상,신용등급1~7등급

직장인 신용대출7

앞에 말씀드린 세부상품에 따라 대출한도 역시 달라집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최대1억5천만원 △중신용대출 최대5천만원 △사잇돌대출은 최대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8

직장인 신용대출9

상환방법은 신용대출의 경우 1년 만기 일시상환이지만 1년 단위로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하고 중신용대출의 경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며 1~5년까지 가능합니다. 사잇돌대출 역시 중신용대출과 조건은 동일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10

대출시에는 비용부담이 발생합니다. 5천만원 초과 대출 신청시에는 인지세를 부담하게 됩니다. 실제 부담금액은 7만원 혹은 15만원을 부담할 경우가 있는데 이 중 고객은 50%를 부담하게 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11

증빙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있는데 대출신청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제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12

농협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는 상기 금리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준금리에서 세부상품별 가산금리의 차등이 있으니 본인의 소득상황에 비추어보면 대략적인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 쏠편한 직장인 대출

 

직장인 신용대출13

두번째 소개해 드릴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은 신한은행의 쏠편한 직장인 대출입니다. 이 역시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14

신한은행 상품은 1년이상 재직하고 있고 연소득 1,8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상품 역시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15

직장인 신용대출16

신한 쏠편한 직장인 대출상품의 금리는 상기 금리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5천만원 입니다. 카카오뱅크보다는 대출금액이 낮은 수준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17

대출기간은 1년으로 최장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 역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상품과 동일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18

처음 소개해드린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이 상품 역시 인지세를 부담하게 됩니다. 본인의 대출금액을 위 표에 대입하시면 인지세 본인부담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직장인대출

 

직장인 신용대출19

세번째 소개해드릴 상품은 농협 올원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20

농협 올원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 역시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최대 대출가능 금액은 1억5천만원이며, 재직기간이 1년 이상, 연환산소득이 3천만원 이상,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이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21

대출기간은 1년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며 최대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며 원금균등할부상환 역시 1년이상 5년이내로 선택이가능합니다.

필요서류는 건강보험공단의 2가지가 있는데, 처음 설명 드렸듯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제출이 가능하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농협 올원 직장인 신용대출의 금리표는 위와 같습니다. 기준금리에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를 더해 최종 2.47~3.37%이나 약간의 변동이 가능하니 예상금리로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직장인신용대출 3가지 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세가지 상품 모두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함께 신청시 제출할 서류 역시 거의 없다는 점이 큰 메리트였습니다. 하지만 쉽게 대출이 가능해진 만큼 대출을 남용할 우려도 있습니다. 본인의 처한 상황에서 꼭 대출을 해야만 하는지 한번 더 확인하고 올바른 금융생활을 했으면 합니다. 이상 직장인 신용대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