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알리오 공공기관 구인정보

잡알리오 공공기관 구인정보

코로나로 인한 경기불황이 심화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공공기관은 안정적인 직업으로 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런 공공기관 일자리 정보를 한곳에 담아놓은 사이트 잡알리오에 대한 정보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잡알리오 공공기관 구인정보잡알리오 공공기관 구인정보

잡알리오란?


잡알리오는 공공기관의 모든 채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구직자 맞춤형 채용정보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공공기관 채용정보와 정보, 채용정보박람회, 잡알리오 소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포스팅 하단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공기관의 경우 채용정보와 기관정보를 잡알리오를 통해 등록하고 기획재정부는 이러한 채용정보를 통합제공하며, 채용박람회를 매년 개최합니다.


실제 구직을 원하는 취업희망자들은 앞서 말씀드린 정보를 토대로 잡알리오에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의 분류

사실 공공기관이라고 막연하게만 알지 그 유형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공공기관이란 정부의 출연, 출자 또는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 운영되는 기관으로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각 호의 요건에 해당하여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기관을 의미합니다. 


공공기관의 유형 구분은 위 요약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공공기관 여부 및 공공기관 간 정보 비교

기관유형과 주무부처에 따른 공공기관 현황을 검색하실 분들은 잡알리오의 메인화면에서 공공기관 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공기관간 정보 비교를 원하시는 분들은 공공기관정보 메뉴의 [공공기관 간 정보비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잡알리오 공공기관 채용정보 확인

잡알리오 메인화면에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근무지와 고용형태, 채용구분, 학력 등을 선택하셔서 검색하면 해당하는 정보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채용정보를 통해 채용기관과 주업무, 근무지, 고용형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제일 오른족 상태를 보시고 진행중인지 마감인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화면에서 원하는 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채용분야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채용인원과 우대조건, 응시자격, 결격사유 등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잡알리오 공공기관 구인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해당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원하는 공공기관 채용일정을 놓치는 우를 범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사실 대기업의 취업문이 거의 닫혀버리는 시기에 공공기관 취업이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계속 두드리다 보면 길이 보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의 취업전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9/03 - [일상정보] - 워크넷 구인구직 1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