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계좌 개설방법 최신

주식계좌 개설방법

최근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주식은 전문가들만 하거나 혹은 주식하면 패가망신한다는 속설을 뒤집으며 일명 주린이들의 주식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겁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증권회사를 직접방문하기는 어렵지만,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쉽게 주식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을 오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이 열기를 반영해서 증권회사들이 앞다투어 현금이벤트나 수수료 무료 등 혜택을 내세우고 주식계좌 개설에 열을 올리고있으니 각 회사 이벤트를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곳으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식계좌 개설방법 최신주식계좌 개설방법 최신

주식계좌 개설방법 모바일로 따라하기

저는 예전부터 주식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주식계좌 개설은 5군데 이상 해놓았습니다.


이유는 당시 이벤트를 통해서 거래만 해도 현금을 입금시켜주는 등 실질적인 현금성 이벤트가 있었기 떄문입니다.


이번 미래에셋대우도 이벤트를 진행하지만 저는 예전에 이미 개설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아래 설명은 미래에셋 증권계좌개설을 예시로 든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을 검색하시면 대표사이트가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우측 그림과 같이 비대면계좌개설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을 통해 개설 가능한 계좌는 주식종합계좌/CMA종합계좌/개인연금/퇴직연금/선물옵션/해외파생상품 등이 있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준비물은 본인명의의 스마트폰,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타 금융사 계좌번호 3가지가 필요합니다.


먼저 앱 설치없이 간편하게 계좌개설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앱 설치없이 계좌개설시 첫 화면은 좌측과 같습니다. 저는 제일 왼쪽의 주식+CMA를 먼저 선택했습니다.


선택하게되면 우측과 같이 계좌개설을 위한 본인인증을 하게 됩니다.


본인인증 후에는 비대면 계좌개설에 대한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하나씩 읽어보시고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누르면 우측 그림과 같이 신분증(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직접 카메라로 촬영하셔야 합니다.


적당한 크기로 찍으시면 자동으로 반영이 되니 걱정하지마시고 촬영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본인인증이 끝나면 거래목적과 자금출처를 선택하시고 개인신상을 입력한 후 안내대로 절차를 진행하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위 사진의 우측화면은 미래에셋대우 m.ALL 어플을 통한 설치화면입니다.



어플을 설치하신 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다른 앱 위에 표시 의 "권한허용"으로 선택을 하시고 우측그림과 같이 어플메뉴의 계좌개설하기 버튼을 클릭해 처음 알려드렸던 주식계좌 개설 화면에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 주식계좌 개설방법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여러가지 주식관련하여 미래에셋,키움증권,나무,한화투자증권 등을 설치해보았는데 솔직히 메뉴구성이나 사용화면은 대동소이했습니다.


본인이 조금만 적응하면 크게 다른어플과 비교해도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가지 개설해서 이벤트 상품을 받고 마음에 드는것을 골라서 계속 사용하시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계좌 개설은 주식거래의 첫걸음에 불과합니다.


처음보는 화면과 최근 주식과열현상으로 인한 들뜸으로 절대 무리한 투자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내가 100만원을 가지고 있다면 절대 100만원을 모두 몰빵하지 마시고 최소 50만원 이상은 남겨두고 여유를 가지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가지, 처음 5종목에 투자했는데 4종목에서 이익을 얻었다고 여기에 심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80%확률로 이득을 보았다는 것은 필시 다음 거래에서는 그 확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초심자의 행운을 바라기보다는 주식공부를 통해 조금이나마 확률높은 게임을 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도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1234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