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이란?(feat.통신비 절약해서 스타벅스 가는 방법)

알뜰폰으로 통신비 절약하는 방법

알뜰폰이란?

알뜰폰이란 기존 이동통신사(SKT, KT, LG)의 망을 빌려 사용자들에게 자체 브랜드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 혹은 재판매하는 이동통신 재판매(MVNO) 서비스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우체국에 있는 알뜰폰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 10개 이상의 많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서비스는 2011년 7월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현재 헬로모바일이나 알뜰모바일, 티플러스, SK7모바일, 이야기알뜰폰, KTM모바일, 에넥스텔레콤 등 많은 회사가 있으며 알뜰폰 허브를 통해서도 요금제 비교가 가능합니다. 많은 회사들 중에서 어떤 회사를 골라야 하는지 아래에서 계속 설명드리겠습니다.


알뜰폰 사용 유형


알뜰폰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에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약정이 끝나서 좀 더 저렴한 요금제로 갈아타고 싶은 경우(번호이동)

- 부모님이 핸드폰을 새로 사야하는데 저렴한 핸드폰에 알뜰요금제를 쓰고 싶은 경우(신규가입)

- 핸드폰을 자급제로 사고 알뜰요금제로 가입하려는 경우


위 세가지 경우와 같이 기존에 핸드폰이 있다면 유심만 구입해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간편하게 유심교체만으로도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을 새로 사야하는 경우에는 알뜰폰 홈페이지 내에서 최신핸드폰은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의 핸드폰과 함께 저렴한 요금제로 신규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급제로 핸드폰을 따로 구매한 경우 역시 알뜰요금제로 바로 가입하고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을 써야 하는 이유?


알뜰폰을 써야 하는 이유는 약정이 없기 떄문입니다. 기간을 정하지 않고 내가 사용하고 싶은만큼만 쓰고 난 후 번호이동이 가능해 언제든 갈아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내가 알뜰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분실을 했다면 기존 통신3사의 약정이 걸렸을때는 사용못하는 기간만큼의 위약금등을 내야 하지만 알뜰폰은 위약금이 없어 핸드폰을 새로 구매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통신비 절감차원입니다. 5G요금제만 하더라도 통신3사는 최소 5만5천원짜리 기본요금을 써야 하지만 알뜰요금제의 경우에는 그보다 2만원 이상은 저렴하기 때문에 1년만 계산하더라도 24만원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가족 모두가 알뜰요금제를 사용한다면 그 이상으로 통신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알뜰폰(요금제)가입하는 방법

알뜰폰 혹은 알뜰요금제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시 이벤트 진행을 하는 회사를 확인합니다. 


기존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요금보다 이벤트란에 나와있는 요금제가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마음에 드는 요금제를 확인하고 가입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유심만 교체하면 됩니다. 여기서 오프라인을 통해 해당 회사 유심을 미리 구매한 경우라면 인터넷으로 가입신청 후 교체만 하면 되고 온라인으로 유심까지 신청한 경우에는 택배로 유심을 배송받은 후에 유심개봉하여 교체하면 됩니다.


이상 알뜰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주위에서 많이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생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오랜기간 사용해본 결과 통화품질이나 사용에 있어 전혀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가족 통신비 절감을 통해 가계절감에 보탬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